KTV 유튜브 「아이러브아이」 구독자 10만 달성
등록일: 2025-03-25 14:30 조회수: 11회
- KTV, 10만 이상 유튜브 구독자 채널 8개 보유 ‘정부 기관 유일’
□ KTV 국민방송(원장 이은우, 이하 KTV)의 유튜브 「아이러브아이」 채널이 구독자 10만 명(3월 21일)을 달성했다. 이로써 정부 기관 유일 10만 이상 구독자 8개 채널 보유라는 성장을 일궈냈다.
□ KTV는 채널 개편* 이후, 저출생 극복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저출생 극복 프로젝트, 아이좋아」, 행복한 다둥이 육아 일상을 소개하는 「다둥이가족 행복일기」, 결혼, 출산, 육아에 대한 정부 지원 정책을 소개하는 「아이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며 젊은 세대들이 육아와 결혼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한 특성화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 KTV는 2024년 8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수요자 중심으로 정책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정책 분야별로 채널을 개편, 총 10개의 유튜브 특성화 채널 보유.
□ 그중 유튜브 「아이러브아이」 채널은 결혼, 출산, 임신 및 육아를 중심으로 정부의 육아 관련 지원 제도, 생활 밀착형 정보 등 자녀와 부모가 실생활에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또한 아이의 사랑스럽고 특별한 순간을 담은 영상공모 이벤트 <아이러브 샷>을 계속 진행하며 국민 친화적 채널로 한 발 더 다가선다는 방침이다.
□ KTV 이은우 원장은 “KTV 아이러브아이 채널은 젊은 세대가 결혼과 육아 부담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념을 벗어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됐다”면서 “앞으로도 저출생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정책을 꾸준히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KTV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혁중 팀장 (044-204-812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