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현지 언론, 다자회의 참석 박 대통령에 큰 관심
등록일 : 2015.11.23
미니플레이

앵커>

해외 현지언론들은 이번 박근혜 대통령의 다자회의 참석에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이 소식은 박수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말레이시아 현지 언론들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큰 관심을 나타났습니다.

말레이시아 더 스타지는 '한국의 장미가 도착하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감동적인 여성스러움을 선사했다고 호평했습니다.

17개국 정상들이 모두 근사한 차림이었지만 특히 두드러지는 사람이 박근혜 대통령이었다며 마치 가시나무들 사이에 피어난 장미처럼 돋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박 대통령이 한국과 아세안 국가들 간의 유대협력 강화의 중요성과 올해 말 출범하는 아세안 공동체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APEC 정상회가 열린 필리핀에서도 현지 언론들은 박 대통령의 행보에 집중했습니다.

필리핀의 주요 방송사인 ABS-CBN과 GMA 등은 각국 정상들이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마닐라에 도착하는 모습을 생중계로 전했습니다.

특히 박 대통령이 전용기에서 내려온 뒤 환영 받는 모습을 전하며, 한국을 경제규모 세계 13위이며 제조업과 반도체 생산 선두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필리핀 유력 일간지 가운데 하나인 '필리핀 스타'도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박근혜 대통령 등 주요국 정상들의 도착 모습을 1면에 나란히 실었습니다.

이 신문은 특히 박 대통령의 필리핀 방문을 환영한다는 제목과 함께 우리나라의 관광 관련 정책을 소개하는 특별기사도 내보냈습니다.

한복을 입은 박 대통령의 사진을 담은 이 기사는, 오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범정부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외국관광객 환대 제고 캠페인인 'K스마일 캠페인'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