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 대통령, 베트남 도착…APEC 일정 돌입
등록일 : 2017.11.10
미니플레이
인도네시아 국빈방문 일정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베트남 다낭에 도착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APEC 회원국들과 소통하는 한편 내일은 한-중 정상회담도 가질 예정입니다.
베트남 다낭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문 대통령은 베트남에서의 첫 일정으로 APEC 기업자문위원회 위원들과의 대화를 할 예정입니다.
APEC 기업인자문위원회 ABAC은 민간 업계의 견해를 APEC 프로세스에 반영하기 위해 설립된 APEC 공식 민간자문기구입니다.
문 대통령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국과 함께 소그룹을 이뤄 역내 경제통합 심화와 포용적 성장을 주제로 견해를 밝힐 예정입니다.
베트남 방문 이틀째인 내일은 본격적인 APEC 정상회의 일정에 돌입합니다.
문 대통령은 회의 첫 세션에서 우리 정부의 사람 중심 지속성장 전략을 소개하면서 APEC 차원의 포용성과 혁신 증진을 위한 구체적 정책 방향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두번째 세션에서 문 대통령은 보호무역주의에 대한 대처, 역내 무역투자 자유화 실현에 대한 미래 비전 등에 대해 발언합니다.
문 대통령은 이밖에 APEC 21개 회원국 정상과의 비공식 대화, 갈라 만찬 등에 참석하며 APEC 차원의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APEC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도 할 예정입니다.
한-중 관계 개선을 위한 양국 발표 이후 이뤄지는 정상회담을 통해 실질적 관계 개선을 이루는 메시지가 나올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다낭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