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 당선인 "국정과제, 선정 보다 실천이 더 중요"
등록일 : 2022.05.03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새 정부가 추진할 국정과제를 보고받았습니다.
윤 당선인은 선정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실천하는지가 더 중요하다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국정과제를 대체불가토큰, NFT 방식으로 제작해 윤석열 당선인에게 전달했습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고유 인식 값이 부여된 디지털 자산으로, 국민과의 약속을 대체 불가능하게 지켜달라는 뜻을 담았다고 인수위는 설명했습니다.
국정과제 보고를 받은 윤 당선인은 국정과제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국정과제 선정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실천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를 만들 것입니다."

특히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하면서, 양극화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 나가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또 그간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운영해줄 것을 부탁했다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일을 해준 인수위에 사의를 표했습니다.

제32차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
(장소: 오늘, 서울 용산구)

이에 앞서 윤 당선인은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제32차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용산과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 등이 논의된 자리입니다.
당선인은 축사를 통해, 용산의 새 집무실에서 국민의 뜻을 잘 받들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국민과 가까이 호흡할 수 있는 용산의 새로운 집무실에서 국민의 뜻을 제대로 잘 받들겠습니다.”

그러면서, 용산은 예로부터 군사적 요충지이자 교통의 중심지였다면서, 최근에는 용산이 역동적으로 변화하며 다른 도시의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당선인은 또 도시의 경쟁력은 곧 국가의 경쟁력이라면서, 용산, 그리고 서울이 시민의 행복은 물론이고 경제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역동적인 도시로 발돋움해서 더 많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도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편집: 장현주)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