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강원 3개 도시 방문···"교통인프라 확충"
등록일 : 2022.05.04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4일) 지역 순회 마지막 일정으로 강원지역 3개 도시를 방문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춘천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강원 지역 교통인프라 확충을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장소: 오늘 오전, 춘천역(강원 춘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춘천역을 찾았습니다.
지역 순회 일곱번째이자, 마지막 일정으로 강원도를 방문한 겁니다.
윤 당선인은 강원지역 발전을 위한 교통인프라 확충을 약속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강원에 투자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강원도가 제대로 기지개를 켜야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람과 물류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그런 인프라가 갖춰지는 것이 기본이고..."

강원도를 경제특별도로 발전시키고 각종 규제를 풀겠다고 했던 선거 때 약속도 상기시켰습니다.
구체적으로 인천 송도와 경기 남양주를 잇는 GTX-B 노선의 춘천 연결과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마무리 등을 언급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GTX-B 노선도 춘천까지 연계하겠다고 말씀을 드렸고, 동서고속화철도도 저희가 촘촘하게 마무리를 해야 될 단계에 왔습니다."

윤 당선인은 이어 원주 부론산업단지 현장과 강릉 중앙시장을 찾아 강원지역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일곱 차례에 걸쳐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돌며 당선인이 들은 민심과 민생의 목소리는 취임 후 국정운영의 방향계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