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 대통령 "소상공인 피해 상당···재난지원금 대상 포함"
등록일 : 2022.08.22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가 주례 회동을 갖고, 집중호우 피해 지원과 관련한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집중호우 재난지원금 대상에 소상공인을 포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계속해서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가 주례 회동을 열고, 최근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지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도 지원 대상에 포함하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그동안 소상공인은 집중 호우시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위로금을 지원하고 있었지만, 정부의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하지만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주택이나 농어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피해도 상당하다면서, 이 같은 사항을 강조한 겁니다.
이어 윤 대통령은 기후 변화에 따른 전례 없는 재난에 대비해 대심도 배수터널과 인공지능 조기경보 등 근본적 대응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가용한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해 신속한 복구와 지원을 하고, 근본적 대응 방안 수립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앞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국가 주요 정책을 발표할 때, 국민의 시각에서 판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가 주택 정책에 대해 발표를 했으나 국민께 전달되는 과정에서 신뢰를 얻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면서, 발표 시점보다 잘 전달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강인선 / 대통령실 대변인
"(1기 신도시 마스터플랜은) 5년 정도 걸릴 수 있는 사안을 최대한 단축시켰다. 그럼에도 국민께 제대로 설명이 되지 못했다. 무엇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국민들이 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쉽게 설명을 해 달라, 그런 당부였던 것으로 해석됩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당과 대통령실, 그리고 정부 부처 간에 긴밀한 정책 공조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부처 업무보고가 마무리된 것과, 대통령실 인사 개편에 대해 언급하면서, 대통령실이 보강된 만큼 내각과 대통령실이 심기일전해 국정과제 등 국민께 약속한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장현주)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