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태풍 영향권 벗어날 때까지 비상대비 태세 만전"
등록일 : 2022.09.05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한덕수 국무총리가 오늘 서울 중구에 있는 한국전력 서울본부를 방문했습니다.
태풍으로 인한 대규모 정전사태를 예방하고 정전 시 복구 대책을 점검했는데요.
방금 전 태풍 '힌남노' 대비상황 점검회의도 주재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장소: 정부서울청사)

태풍 '힌남노'가 북상 속도를 높이며 우리나라에 접근 중입니다.

정부는 어제 오후 4시 30분을 기해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하고, 중대본 3단계를 가동하여 총력 대응 중입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는 최신 기상정보에 계속 귀 기울여 주시고, 저지대 사전 대피, 위험지역 방문 자제 등 행동요령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자체 등 방재당국의 조치에도 적극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특히 이번 태풍이 늦은 밤과 이른 아침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시설물 점검이나 필요 작업 등은 조속히 마무리해 주시고, 외출은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관계기관과 지자체도 인명피해 최소화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모든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해 대응해야 할 것입니다.

중대본을 중심으로 소방, 경찰, 산림, 군, 지자체 등 재난대응 기관은 태풍의 영향권에서 완전히 벗어날 때까지 비상대비 태세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야간과 새벽 시간 피해가 클 것으로 우려되는 만큼 응급구조와 지원에 빈틈이 없도록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난정보 제공도 중요합니다.
야간이나 새벽이라도 위험한 상황이 예상되는 경우, 재난문자와 자막 방송 등으로 신속히 위험을 알려드리고, 피해 상황과 정부 대응 상황을 국민들께 실시간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언론에서도 적극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전기, 가스, 철도, 원자력 등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피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고, 대규모 정전 등 만일의 사태에도 철저히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4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