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행사···"광화문광장에 빛 내린다"
등록일 : 2023.03.30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지금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는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축제, '광화에서 빛;나이다'가 열리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서한길 기자, 지금 광화문광장에서 행사가 진행 중인가요?

서한길 기자>
네,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지금 광화문광장에서 '광화에서 빛;나이다'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들의 엑스포 유치 열망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기획됐는데요.
조금 전 행사의 시작을 여는 점등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이 참석해 LED 장미와 에펠탑 등 엑스포를 대표하는 조형물의 빛을 밝혔습니다.

송나영 앵커>
서 기자 뒤로 사람들도 많이 보이는데 현장에서는 어떤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나요?

서한길 기자>
네, 행사명 엑스포 '광화에서 빛;나이다'에서 알 수 있듯이 엑스포를 대표하는 빛 조형물로 행사장이 꾸며졌습니다.
특히 시민들의 반응을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참여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신비아파트 체험존과 캐릭터 벨리곰 전시가 있어 가족과 연인이 찾고 있습니다.
또 텀블러와 커피 나눔 행사도 진행되고, 최신 스마트폰과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자동차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최대환 앵커>
벌써부터 많은 시민들께서 참여하고 계시네요.
서 기자, 이번 행사는 언제까지 진행이 되는 건가요?

서한길 기자>
다음 달 4일까지 열리는데요.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됩니다.
국제박람회기구 BIE 실사단이 다음 달 2일 엑스포 준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데요.
그 시기에 맞춰 국민들의 염원을 전달하기 기획된 겁니다.
이 밖에도 유치위원회는 실사단의 서울 방문을 앞두고 인천공항과 서울역, 광화문광장을 비롯해서 지하철 역사와 버스, 택시 등 주요 교통시설과 시내 중심가에 환영 현수막을 게시하고 잠실 롯데타워와 서울 스퀘어, 남산타워 등에도 환영 메시지를 송출합니다.
유치위원회는 광화문광장 행사를 통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2030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알릴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김준섭, 임주완, 김태우, 윤정석 / 영상편집: 이유빈)

지금까지 광화문광장에서 KTV 서한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8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