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 대통령, 휴가 첫날 통영중앙시장 방문
등록일 : 2024.08.06 12:10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여름휴가 첫날 경남 통영중앙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눴습니다.
지역 군 시설에서 하룻밤 묵은 윤 대통령은 오늘(6일) 군 장교와 부사관들을 만납니다.
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혜진 기자>
(장소: 어제, 통영중앙시장)

여름 휴가에 들어간 윤석열 대통령이 휴가 첫 일정으로 남해안 최대 수산시장인 경남 통영중앙시장을 찾았습니다.
400여 년 역사가 깃든 통영중앙시장은 점포 300여 곳이 밀집한 명물 시장입니다.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을 기리는 축제를 앞두고 있어 시장은 손님 맞을 준비로 북적였습니다.
윤 대통령이 통영시장을 찾은 건 지난해 3월 수산인의 날 기념식 참석차 방문 후 1년 5개월 만입니다.
많은 시민이 시장에 모인 가운데 윤 대통령은 상점 수십여 곳을 돌며 일일이 악수했습니다.
더위에 잘 지내고 계시냐고 안부를 물으며 고생이 많으시다고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촬영을 원하는 시장 상인들 요청에 흔쾌히 응하며 환영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자, 이리 오세요."

윤 대통령은 시장을 돌며 오징어와 보리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과 건어물을 구매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이렇게 여름휴가 기간 전통시장을 찾은 건 내수경기 진작을 위한 행보입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 국무회의에서도 전국 각 지역이 방문객 맞이 준비에 나섰다며 내수 진작을 위해 휴가를 모두 사용하라고 당부한 바 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제33회 국무회의 (지난달 30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재충전하는 소중한 시간이면서 무엇보다 지역 경제의 활기가 살아나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지역 군 시설에서 하룻밤 묵은 윤 대통령은 군 장교와 부사관들을 만나 격려합니다.
윤 대통령은 이와 함께 최근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는 것과 관련해 관계부처에 노약자 등 폭염 취약계층 대책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건설, 택배 등 현장 근로자와 농업인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농수산물 공급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지 작황 등 수급 상황을 꼼꼼히 챙겨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