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제79주년 경찰의 날···"순직·공상 경찰 지원 확대"
등록일 : 2024.10.22 11:13
미니플레이
김경호 앵커>
제7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이 19년 만에 경찰청 청사에서 열렸습니다.
기념식에 참석한 윤 대통령은 경찰관의 막중한 사명과 헌신에 걸맞게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혜진 기자>
(제7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취임 이후 3년 연속으로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윤 대통령.
현직 대통령의 경찰청 청사 방문은 지난 2012년 이후 12년 만입니다.
윤 대통령은 고 나성주 경사와 고 장진희 경사 등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한 경찰 영웅을 기리며 유가족에게 경찰 영웅패를 수여하고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어 축사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전국의 모든 경찰관에게 감사를 전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자유와 번영의 여정에 우리 경찰이 국민 곁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함께해 왔습니다. 지금도 우리 경찰은 각종 범죄와 사건·사고에 맞서며 민생치안 수호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와 함께 경찰의 막중한 사명과 헌신에 걸맞게 앞으로 더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산 경찰병원을 조속히 건립하고, 순직, 공상 경찰관에 대한 지원도 확대하겠단 약속입니다.
현장 경찰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도 확충합니다.
무엇보다 경찰의 정당한 법 집행이 국가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면책 규정 확대를 비롯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불특정 다수를 위협하는 이상동기 범죄와 악성 사기, 마약과 사이버 도박이 우리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다며 경찰의 첨단 수사 역량을 획기적으로 높여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딥페이크 등 허위 조작 콘텐츠에 대한 식별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를 뿌리 뽑아야 합니다."

이와 함께 범죄에 대한 사후 처벌도 중요하지만 미리 범죄를 예방하는 일이 더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신설된 기동순찰대와 형사기동대를 중심으로 불안 요인을 면밀히 감지해 국민 안전이 위협받는 급박한 순간에 신속히 대처하라는 주문입니다.
윤 대통령은 끝으로 경찰관은 국민 안전의 수호자이자 대한민국 번영의 버팀목이라며 더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