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843회)
등록일 : 2014.10.31
미니플레이

1

박 대통령, 장애인AG 선수단 초청 오찬 함께 하며 선수단 격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2014 인천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한 우리나라 선수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합니다.

박 대통령은 장애를 극복하고감동의 드라마를 선사한 선수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2

북 유소년축구단, 다음달 2일 방한 15세 이하 국제유소년대회 참가


북한의 15세 이하 유소년 축구선수단이 다음달 초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국제축구대회에 참가합니다.

남북체육교류협회는 다음달7일 열리는 국제유소년 축구대회에 북한 선수단이 출전하며, 북한 선수단 30여 명은 다음달 2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3

"북한 ICC 회부 논의, 안보리와 협력" 미 국무부, 북한인권조사위 보고서 지지


미국 국무부는 북한을 국제형사재판소에 회부하는 내용의 결의안이 논의되고 있는 데 대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와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젠 사키 미 국무부 대변인은 북한인권조사위원회 보고서의 권고사항을 지지한다는 뜻도 함께 밝혔습니다.


4

제조업체, 제품 중대사고 보고의무화 '제품안전기본법 개정안' 국회 제출


제품 결함 여부에 관계없이 사망이나 부상사고, 화재 등을 일으킨 제품은 제조업체가 무조건 소관 부처나 기관에 보고하는 것이 의무화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제품안전기본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5

폐렴, 노인 주요 사망원인으로 부상 지난해 기준 10만 명당 163명 사망


여러 질병 중에서 폐렴이 노인들의 주요 사망 원인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고서를 보면, 폐렴으로 사망한 노인은2010년 10만명 당 127.6명에서 지난해엔 163명으로 증가했습니다.


6

美 소형항공기 공항 건물에 추락 엔진고장 원인…4명 사망·4명 실종


엔진 고장을 일으킨 소형 항공기가 미 캔자스주 공항 내 건물 위로 추락해 4명이 숨졌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 오전 항공기가 이륙 직후 한쪽 엔진 고장을 일으켜 2층짜리 공항 건물 지붕 위로 추락했으며, 4명이 현재 실종 상태라고 현지 경찰이 밝혔습니다.


7

넥센, 3차전서 LG에 6-2 승리 오늘 오후 6시30분 PO 4차전


넥센이 어제 열린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LG에 6대 2로승리하면서한국시리즈 진출에1승만을 남겨놓게 됐습니다.

플레이오프 4차전은 오늘 오후 6시30분 잠실야구장에서 열립니다.


8

기압골 영향 전국이 흐리고 비 남부지방, 밤부터 돌풍·벼락 동반


오늘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밤부터 내일 오전사이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다소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