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오늘의 핫이슈 (24. 10. 22. 10시)
등록일 : 2024.10.22 12:12
미니플레이
강민지 앵커>
정책여론수렴시스템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많이 본 핫한 이슈들만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의 핫이슈!

첫 번째 기사입니다.
김장철이 다가오죠.
하지만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와 무 등 김장용 채소 가격이 치솟으면서 소비자들의 걱정이 쌓여가고 있다고 합니다.
21일 기준 배추 1포기 가격은 9162원!
지난해 대비 40% 이상 가격이 올랐고, 배추 중도매 판매 가격도 96% 상승했다는데요.
이렇게 비싸진 만큼 배추 가격이 안정세에 접어들 때까지 김장 시기를 미루겠다는 응답자는 62.3%에 달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이다보니 정부는 배추 공급량을 늘리기 위해 출하 장려금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그럼 우리 배추 가격 내릴 때까지 기다려 볼까요?

두 번째 기사입니다.
오토바이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다는데요.
중국의 한 4차선 도로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하던 남성이 누리꾼들 사이 논란이라고 합니다.
운전자는 핸들을 놓은 채 중심을 잡으려는 듯 양팔을 휘저으며 아슬아슬한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는데요.
경찰은 공공질서를 어지럽힌 혐의로 운전자를 소환됐다고 전했구요.
누리꾼들은 "도로가 서커스장이냐! 사고 안 난 것에 감사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오토바이가 외발 자전거도 아니고 왜 저러는 거죠?

다음 소식입니다.
작가 한강의 서적을 지역 서점에 제대로 공급하지 않았다는 지적을 받아온 어느 서점.
22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오프라인에서 한강의 책 판매를 중단한다고 합니다.
이어서 11월 1일부터 판매를 재개할 예정이라며 이 기간 동안 가까운 지역 서점을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는데요.
이 서점은 소매업체인 동시에 서점들에 책을 공급하는 공급업체인데 자사 이익을 위해 한강의 책을 지역 서점에 공급하지 않았다는 비판이 나왔었는데요.
이에 지난 15일부터 추후 물량을 추가로 조정해 지역 서점에 공급하겠다고 밝혔고, 여기에 더해서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된 거라고 하네요.
여러분 이 기간에는 잊지 말고 지역 서점으로 가세요!

마지막 기사입니다.
비 온 후에 날씨가 확 추워졌죠.
지난 주말 전국에 비가 내린 뒤 기온이 급격히 떨어졌는데도 모기가 기승을 부리면서 시민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는데요.
실제 서울시 모기 예보에 따르면 21일 '모기 발생 단계'는 2단계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2019년 같은 기간에는 '모기가 거의 없음'을 뜻하는 1단계였다는데요.
2단계는 집안으로 모기 침입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상태를 말하는데 모기가 많아졌다는 느낌은 기분탓이 아니었던 거죠.
늦더위로 모기가 더 오래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마련됐기 때문이라는데요.
이런 탓에 온라인에서도 불편을 호소하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주말에 2방 물렸는데 정말 그럴만 했던 거군요!

지금까지 오늘의 핫이슈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