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겨울 불청객 '뇌졸중·심근경색증', 고위험군 건강관리· 조기증상 숙지 중요
등록일 : 2024.10.28 20:11
미니플레이
김현지 기자>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엔 심뇌혈관질환, 뇌졸중과 심근경색증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들 질환은 빠른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어 사전 예방과 발생 시 초기 대처가 중요한데요.
이에 질병관리청이 어르신과 만성질환자, 과거 병력이 있는 고위험군은 외출 전 체감온도를 확인하고 날씨가 추우면 실외활동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한쪽 팔다리 마비나 갑작스러운 언어장애 등이 나타날 땐 뇌졸중을, 턱이나 목, 등에 심한 통증이나 답답함이 느껴진다면 심근경색증을 의심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한편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성인 10명 중 5~6명만 뇌졸중과 심근경색증 조기 증상을 아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질병관리청은 조기 증상이 발생했을 때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평소에 뇌졸중·심근경색증 조기 증상을 알고 있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