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미 B-1B 참여 '한미일 공중훈련'···"북 ICBM 도발 대응"
등록일 : 2024.11.03 18:00
미니플레이
김유리 앵커>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응하기 위해 한미일이 올해 2번째 공중훈련을 했습니다.
일명 '죽음의 백조', 미 전략폭격기 B-1B도 한반도 상공에 전개했는데요, 보도에 김민아 기자입니다.

김민아 기자>
한미일 세 나라가 제주 동쪽 한일 방공식별 구역 중첩 구역에서 공중훈련을 벌였습니다.
올 들어 2번째 한미일 연합 공중훈련으로, 지난 4월 이후 7개월 만에 실시됐습니다.
최근 북한의 ICBM 도발 등 고도화되는 북핵·미사일 위협을 억제하기 위해 한미동맹, 한미일 안보협력이 강력한 대응에 나선 겁니다.
이번 훈련에는 미군 전략폭격기, B-1B가 한반도에 전개했고, 우리 공군의 F-15K, KF-16 전투기와 미 공군 F-16 전투기, 일 항공자위대 F-2 전투기가 참여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B-1B가 한미일 전투기의 호위를 받고 계획된 훈련공역으로 이동했으며, 가상의 표적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타격하는 압도적 능력을 보여줬다고 밝혔습니다.
한미일 3국은 안보협력을 바탕으로 북한의 위협을 억제하고 공동 대응하는 이 같은 공조를 강화해나갈 방침입니다.
북한은 지난달 31일, 평양 일대에서 동해 상으로 ICBM 1발을 발사하고, 신형 '화성포-19형' 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단행했다고 공개하면서, '최종완결판 ICBM'이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사진제공: 미 공군 / 영상편집: 정성헌)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