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오늘의 핫이슈 (24. 11. 04. 10시)
등록일 : 2024.11.04 11:36
미니플레이
강민지 앵커>
정책여론수렴시스템을 바탕으로 오늘 아침 사람들이 많이 본 핫한 이슈들만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의 핫이슈!

첫 번째 기사입니다.
영등포 고가차도가 철거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곳은 복잡한 교통체계 탓에 사고도 많고 정체도 극심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공사를 통해 차량 흐름을 개선한다고 하네요.
최소 6개월가량 공사 기간이 예상되는데 본격적인 철거 작업에 들어가면서 시민들의 불편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공사로 인한 교통체증 해소를 요구하는 민원이 잇따르고 있고 동네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평소보다 출근 시간이 한 시간 이상 더 걸린다는 글도 올라온다고 합니다.
문제는 당장 교통체증을 해소할 방법이 없다는 점이라는데요.
구조상 대체 도로를 설치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 정도 정체면, 자전거 보충같은 해결책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두 번째 기사입니다.
지구촌의 운명을 결정할 한 주가 시작됐습니다!
국제사회는 이번 주 러시아 파병 북한군의 우크라이나 전장 투입과 이란의 보복 공격 여부를 살피며 미국 대선 결과를 기다리게 되는데요 우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선거일 직전까지 초박빙 승부를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한 미국 매체는 트럼프가 해리스를 0.2% 포인트 차이로 앞서고 있다고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는데요 반면 다른 매체가 공개한 선거인단 확보 예측에서는 해리스가 트럼프를 앞선 것으로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 속 북한군의 러시아 전장 투입 시점을 놓고 국제사회는 촉각을 세우고 있고 이란 최고지도자는 이스라엘의 보복 공격에 대해 '압도적인 대응'을 언급한 상황입니다.
이번 주! 함께 지켜봐야겠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지난 8월 이탈리아 해안에서 발생한 호화요트 사고.
이 사고의 원인이 무리한 설계 변경 탓이라는 주장이 나왔다고 합니다.
이 요트는 원래 설계상으로는 돛대 2개를 갖고 있었지만 원구매자는 이 디자인을 원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구매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돛대 하나만을 원했고, 그 결과 갑판 위 73m에 이르는 초대형 돛대 하나만이 설치됐다고 합니다.
이 돛대는 무게만 24t에 달했다는데요 전문가들은 무게중심이 높아져 강풍에 취약했을 것이라고 분석했고 배가 기울어질 경우 물이 쉽게 들어올 수 있는 구조였다고 지적했다네요.
요트 제작사의 주장과는 상반된다는데 이후 상황도 궁금해집니다.

마지막 기사입니다.
산에 오르면 바위 앞에서 사진 많이 찍는데요 중국의 한 산 정상에 있는 명물 바위가 ‘가짜’ 논란에 휩싸였다고 합니다.
해발 944m 꼭대기에 있는 이 바위는 등산객들이 정상에 오른 기념으로 인증 사진을 찍으며 유명세를 탔다는데요.
그러나 한 사진을 보면 바위에 커다란 구멍이 뚫려 있고 바위 안에는 기둥과 쇠파이프가 보입니다.
그렇습니다, 자연 바위가 아닌 인공 구조물이었던 거죠! 현지 관광객들은 “인증샷 찍었는데 배신감이 든다”는 반응이라고 합니다.
아니 바위가 가짜라고 누가 예상했겠어요.
진짜 황당합니다.

네 지금까지 오늘의 핫이슈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