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여야의정 협의체' 내일 출범···전제 조건 없이 논의
등록일 : 2024.11.10 17:43
미니플레이
조태영 앵커>
의대 입학정원을 논의하고, 의료공백 해소를 위한 여야의정 협의체가 내일(11일) 출범할 전망입니다.
전제 조건 없이 의제를 논의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보도에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한 여야의정 협의체가 내일(11일) 출범합니다.
의대 입학정원 사안을 논의하고 의료 공백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선데, 의대 정원 문제와 의료사고 면책 특례 조항, 전공의 처우 개선에 더해 필수, 지역의료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 테이블에 오를 전망입니다.
협의체에는 정부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 이주호 사회부총리를 비롯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여당에서도 일부 의원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여당은 야당에도 참여 협조를 요청한다는 계획입니다.
의료계에서는 대한의학회와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가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전공의들은 전공의 단체인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참여를 보류한 상황이고, 대한의사협회의 경우 현재 협회장에 대한 탄핵절차가 가결되면서 참여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여당에서는 내일(11일)회의는 의제를 정해놓지 않고 출범하는 상견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실무진들도 별도의 소위를 통해 협의에 참여할 수 있게끔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