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공무원 모두 안심할 수 있는 민원환경 조성한 유공자 첫 포상
등록일 : 2024.12.06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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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보라 기자>
요즘 도를 넘는 '악성민원'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공무원들이 많은데요.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민원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올해 처음으로, 악성민원 방지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습니다.
행정안전부는 6일 '민원의 날' 행사를 개최해, 민원 담당자를 보호하고 악성민원 대응 방안을 추진한 주무관 3명에게 대통령표창을 수여했습니다.
기관 중에는 디지털 민원서비스·사회적 약자 배려 창구 등을 도입한 부산 수영구가 대통령표창을 받았습니다.
시상식 이후에는 '민원 담당자 보호 대책'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고,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인문학·AI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모두가 편안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장 중심으로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요즘 도를 넘는 '악성민원'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공무원들이 많은데요.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민원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올해 처음으로, 악성민원 방지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습니다.
행정안전부는 6일 '민원의 날' 행사를 개최해, 민원 담당자를 보호하고 악성민원 대응 방안을 추진한 주무관 3명에게 대통령표창을 수여했습니다.
기관 중에는 디지털 민원서비스·사회적 약자 배려 창구 등을 도입한 부산 수영구가 대통령표창을 받았습니다.
시상식 이후에는 '민원 담당자 보호 대책'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고,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인문학·AI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모두가 편안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장 중심으로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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