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한 총리 "국정 공백 없어야···몸 낮춰 국회에 협조"
등록일 : 2024.12.08 17:18
미니플레이
김경호 앵커>
한덕수 국무총리와 한동훈 여당 대표가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습니다.
한 총리는 국정에 한치의 공백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는데요.
국회에는 예산안 처리 등을 위해 먼저 몸을 낮추겠다며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담화문 발표
(장소: 8일, 국민의힘 당사(서울 영등포구))

탄핵소추안 부결 후, 국무총리와 여당 대표가 사태 수습을 위한 담화문을 발표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먼저,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스럽다며, 머리 숙여 사과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정부는 국민의 뜻에 따라 오로지 국민을 바라보며 현 상황이 조속히 수습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한 총리는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건 국정에 있어 한치의 공백도 있어선 안 된다는 사실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국회에도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비상시에도 국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정부가 제출한 예산안과 부수법안 통과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여야 협의를 통한 국회운영 등으로 경청과 타협, 합리와 조정이 뿌리내리길 희망합니다. 정부가 먼저 몸을 낮추고 협조를 구하겠습니다."

한미동맹과 한미일 협력도 강조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한미, 한미일, 그리고 우리의 우방과의 신뢰를 유지하는데 외교부 장관을 중심으로 전 내각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동훈 대표는 '대통령의 질서 있는 조기퇴진'을 언급하며, 퇴진 전까지 국무총리와 긴밀히 협의해 민생과 국정을 차질 없이 챙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임주완 / 영상편집: 김세원)
한편, 한 총리와 한 대표는 주 1회 정례적으로 회동해 경제, 외교, 국방 등 현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