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헬스장 소비자분쟁 매년 증가, 중도 해지 관련 피해가 1위
등록일 : 2024.12.11 20:12
미니플레이
임보라 기자>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헬스장 PT 40회 이용에 160만 원을 결제한 A씨.
PT를 13회 정도 받은 상태에서 갑자기 헬스장으로부터 폐업한다는 안내를 받았는데요.
사업자는 잔여 이용료를 환급하겠다고 했지만, 이후 연락이 두절 됐습니다.
헬스장 관련 소비자 피해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피해구제 신청은 총 3천1백여 건으로,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했습니다.
소비자 피해 10건 중 9건은 '계약 해지' 과정에서 환급 거부·위약금 분쟁 등을 겪은 사례였는데요.
특히 헬스장이 갑작스럽게 폐업하며 잔여 이용료를 받지 못하는 피해도 2021년 20건에서 올해 42건까지 증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 예방을 위해 이벤트 가격 할인에 현혹되지 말고, 계약할 때부터 '중도해지 시 환급기준'을 꼼꼼히 확인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폐업 등으로 인한 피해에 대비해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하라고 강조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60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