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호남 지역 최대 5cm 눈 예보···주말 강추위 예상
등록일 : 2024.12.13 19:59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찬바람과 함께 곳곳에 눈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제주 산지는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상태인데요.
주말인 내일은 기온이 더 떨어지면서 체감온도가 영하 10도에 달하는 곳도 있어, 건강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김유리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유리 기자>
나뭇잎을 떨구고 앙상해진 나뭇가지가 마냥 휑합니다.
두꺼운 외투와 모자, 장갑으로 무장한 시민들이 발걸음을 재촉합니다.
오늘(13일) 오전,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권까지 떨어진 가운데, 호남 지역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눈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호남 지역에는 최대 5cm의 눈이 오겠고, 제주 산지에는 대설 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까지 최대 10cm의 눈이 쌓이겠습니다.
이번 눈비는 호남과 제주를 제외하고 오늘(13일) 저녁 대부분 그치겠지만, 일요일 다시 눈과 비가 예상됩니다.

녹취> 남민지 / 기상청 예보분석관
"14일 토요일은 대체로 맑다가 15일 일요일에는 서해바다와 대기의 기온차로 인해 만들어진 구름이 유입되면서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내일(14일)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4도로 곤두박질치며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춘천도 영하 8도, 대전 영하 4도, 대구 영하 2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과 춘천 3도, 대전, 전주 5도, 부산 8도로 전망됩니다.
바람도 강해지면서 중부 지역 체감온도는 영하 10도 안팎에 달할 예정입니다.
외출 시 보온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한편 강원도와 부산, 울산 지역으로는 건조 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영상편집: 조현지 / 영상그래픽: 김민지)
대기가 많이 건조한 데다 바람도 부는만큼, 화재 사고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KTV 김유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