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의료개혁, 미룰 수 없는 과제···착실히 추진"
등록일 : 2024.12.19 20:25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정부가 의료개혁은 한시도 미룰 수 없는 시급한 과제라면서, 의료개혁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의료계를 향해선 의료개혁특위의 논의에 다시 참여해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정유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유림 기자>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회의
(장소: 1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의료개혁은 한시도 미룰 수 없는 시급한 과제"라며 개혁을 중단없이 추진하겠단 뜻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조규홍 / 중대본 1차장 (보건복지부 장관)
"이미 발표한 지역·필수의료 강화 대책들을 국민과의 약속에 따라 착실히 추진하되, 의료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지속적으로 보완·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의료개혁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정부의 추진 의지를 재확인한 겁니다.
조 장관은 의료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지속적으로 대책을 보완·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의료계를 향해 의료개혁특위 논의에 다시 참여해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달 말 지역 2차병원 활성화정책 토론회를 시작으로 개혁과제들에 대한 의료계 의견을 수렴하고 추후 의료개혁특위 논의 등으로 이어가겠다"면서, 비급여와 실손보험 개혁 등의 과제도 구체화해 나가겠단 뜻을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계절 독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된 데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조규홍 / 중대본 1차장 (보건복지부 장관)
"임산부, 어린이와 65세 이상 어르신 등 고위험군이 계시는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대상 예방접종을 집중 독려 해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이밖에 수련병원 전공의 1년차 모집 상황과 관련해 지원자에게 지원 철회를 안내했다는 민원이 제기되는 등 전공의의 지원 의사가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와 관련해선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연말 예정이었던 의료개혁 2차 실행 방안 발표는 일정이 연기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복지부 관계자는 "의료계가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상황이지만, 발표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임주완 / 영상편집: 김예준)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