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정책 생중계 확대···김 총리 "정책 완성은 홍보"
등록일 : 2026.01.15 20:01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정부가 정책 생중계를 확대하는 등 국정운영 투명성 제고에 나섭니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책의 완성은 홍보라며, 국정홍보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것을 주문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제9회 국가정책조정회의
(장소: 15일, 정부서울청사)

올해 첫 국가정책조정회의,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먼저, 올해 국정홍보 추진전략을 논의했습니다.
정부는 올해 정책 결정 과정에 대한 생중계를 확대하는 등 국정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정책 수혜자별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디지털 채널과 인플루언서 협업 등 다양한 소통 방식을 적극 활용하고, 타운홀 미팅 등 국민 참여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김민석 국무총리
"정책의 완성은 홍보입니다. 홍보되지 않은 정책은 완성되지 않았다라는 생각으로 정책의 결정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국민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또 홍보역량을 키워서 국정홍보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주시기 바랍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2차 생활화학제품·살생물제 관리 종합계획'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모든 살생물 물질·제품의 안전성과 효과를 사전에 검증하기로 했습니다.
살생물 물질은 2029년까지, 살생물 제품은 2032년까지 '승인평가'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또, 안전관리 대상 생활화학제품을 지속 확대하고, 제품 피해정보 수집, 분석을 강화해 위해·불법제품에 대한 조기 대응체계도 마련합니다.

녹취> 김민석 국무총리
"화학제품의 제조, 유통, 소비자 사용까지 전 단계에 걸친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회의에서는 이와 함께 중소기업 현장규제 합리화방안도 발표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강은희)
정부는 기업 부담 해소를 위해 정부 인증제도 23개를 폐지하고, 1개는 통합하기로 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