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올가을 '2024 대한민국은 공연중' 개최···전국서 140편 공연
등록일 : 2024.09.06 21:11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올 가을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집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민국은 공연중' 축제를 개최하는데요.
제목 그대로 서울을 비롯해 부산과 광주, 제주 등 전국에서 총 140편의 공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최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최다희 기자>
가을이 무르익는 10월과 11월, 전국 각지에서 연극과 무용, 클래식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10월 4일부터 11월 10일까지 '대한민국은 공연중'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은 공연중' 축제는 문체부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행사로, 축제 기간에는 서울을 비롯해 부산과 광주, 제주 등 전국에서 총 140편의 공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녹취> 유인촌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가을에 들어서면서 우리가 새로운 작품을 쏟아내야 하는 새 시즌이라고 보는데 이 시즌에 과거에 잊어버렸던 좋은 공연들, 다시 보고 싶은 것들, 지역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지역을 지키고 있는 단체들, 이런 것들을 총 아울러서 10월에 축제처럼..."

서울 소재 주요 공연장에선 국립예술단체를 비롯해 전국의 다양한 예술단체 공연이 열리며, 지역예술단체 총 8개도 서울의 주요 무대로 올라 도약을 꿈꿉니다.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선 '또 한 번 빛나는-연극'이란 제목으로 6개의 작품이 무대에 오르며 명동예술극장에서는 '또 한 번 빛나는-무용'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무대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희곡을 낭독하는 '별들의 낭독회'도 총 4회에 걸쳐 명동예술극장에서 열립니다.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예술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국립발레단, 국립국악관현악단 등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녹취> 김수인 / 국립창극단원 소리꾼
"우리의 전통 공연이 'K-클래식'이라는 타이틀의 공연으로 소개돼서 감회가 굉장히 새롭습니다. 우리만의 새로운 클래식으로 세계 관객은 물론이고 국내 관객들에게도 인식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공연장을 벗어나 더 많은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야외 행사도 열립니다.
주말 오후, 청와대 헬기장 야외무대에선 성악가 고성현과 가야금 트리오 헤이스트링을 비롯해 부산과 광주, 경남, 강원 지역단체들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한편, 이번 축제에선 부산문화회관과 광주예술의전당 등 지역에서 열리는 공연도 만날 수 있으며 자세한 공연 정보는 '대한민국은 공연중'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박지원, 민경철 / 영상편집: 정수빈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최다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