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국방대행, FS 연습 현장방문···"확고한 군사대비태세"
등록일 : 2025.03.13 20:24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김선호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이 한미연합훈련인 '자유의 방패' 연습 현장을 찾았습니다.
김 대행은 이번 훈련이 북핵 위협과 드론 공격 등 현대전의 변화된 양상을 반영하고 있다며, 확고한 군사 대비태세를 주문했습니다.
문기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기혁 기자>
(장소: 13일, 지상작전사령부)

한미연합훈련인 '자유의 방패', FS 연습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선호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이 지상작전사령부 겸 지상군구성군사령부를 찾았습니다.
FS 연습 상황을 보고받고, 한미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김 직무대행은 이번 연습은 고도화되고 있는 북핵 위협과 드론 공격 등 현대전의 변화 양상을 반영해 진행하는 등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연습기간 중에도 적의 직접적인 도발에 대해 단호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를 주문했습니다.
지휘소 연습과 함께 야외기동훈련과 통합방위훈련을 적극 실시할 것도 당부했습니다.

녹취> 김선호 /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
"훈련기간 동안 우리가 그동안 준비했던 모든 우리의 의도들을 한번 다 적극적으로 구현해보고, 또 계획하면서 가지고 있었던 여러 가지 의문사항들을 현장에서 한번 다 확인해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국가중요시설 방호훈련
(장소: 13일, 부산신항 1부두)

FS 연습의 일환으로, 부산신항에서는 '국가중요시설 방호훈련'이 진행됐습니다.
부산신항은 연평균 1만3천여 척의 선박과 2천200만 개 이상의 컨테이너 화물이 드나들며, 국내 최대 물동량을 처리하는 곳입니다.
테러범들이 해상을 통해 부산신항으로 침투한 뒤, 중요시설 폭발을 시도하는 가상 상황.
군, 관, 경, 소방이 합심해 화생방 물질 탐지와 화재 진압, 테러범 제압에 성공하면서 훈련은 마무리됐습니다.
이와 함께 육군항공사령부는 동부전선과 서해상에서 아파치헬기 장거리 전술비행과 해상 편대비행을 실시했습니다.
표적획득과 사격절차 등을 숙달했습니다.
(영상제공: 국방부·해군 / 영상편집: 김예준)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