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한미 해군 연합 구조전 훈련···"조난 상황 대비"
등록일 : 2025.04.10 20:08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경남 진해만 일대에서 한미 두 나라 해군의 연합 구조전 훈련이 펼쳐졌습니다.
한미 해군의 심해 잠수사는 물론 3500톤급 구조함인 광양함이 함께 한 연합 구조작전 수행 현장을, 최영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최영은 기자>
한미 해군 장병이 잠수복을 입고 바다에 뛰어듭니다.
선박이 침몰한 상황을 가정한 실종자 구조 작전.
해군 심해잠수사들은 수중 15m 아래까지 내려가 작전을 수행했습니다.

한미 해군, 연합 구조전 훈련
(장소: 경남 진해만 일대)

전,평시 해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한미 연합 구조전 훈련이 진행됐습니다.
한미 장병은 연합 작전 수행 능력 강화를 위해 이 같은 훈련을 정례화하고 있습니다.

녹취> 박영남 / 해군 해난구조전대 중령
"한미 해군의 연합구조작전 능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한미 구조부대간 지속적인 교류와 실전적인 훈련을 바탕으로 연합구조작전 태세를 확립하겠습니다."

이번 훈련에는 한미 해군 심해잠수사를 포함해 120여 명이 참가했는데 3500톤 급 수상함구조함 광양함이 수중 탐색 훈련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와 함께 양국 구조 작전 노하우 공유를 위해 영국과 호주 해군 구조부대 관계관이 처음으로 훈련을 참관했습니다.
(영상제공: 해군 / 영상편집: 조현지)
한편 해군은 이번 훈련을 계기로 한미 구조전회의를 개최해 연합구조작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