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백악관 "트럼프, 이민 단속 과정서 희생 원치 않아" [글로벌 핫이슈]
등록일 : 2026.01.27 17:52
미니플레이
박유진 외신캐스터>
세계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 전해드리는 글로벌 핫이슈 시간입니다.

1. 백악관 "트럼프, 이민 단속 과정서 희생 원치 않아"
미국 백악관이 미네소타주 이민 단속 사망 사건과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거리에서 사람들이 다치거나 숨지는 일을 원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보시죠.
현지시각 26일, 미국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거리에서 무고한 사람들이 다치거나 숨지는 등 피해를 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 요원에 의해 미네소타 주민이 숨진 사건에 대해 '비극'이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는데요.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을 포함한 백악관 그 누구도 더는 희생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혼란을 즉각 중단할 것을 지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캐롤라인 레빗 / 미국 백악관 대변인
"트럼프 대통령을 포함해 백악관 누구도 미국 거리에서 희생자가 나오길 바라지 않습니다. 미네소타주 희생자들과 연방 요원들, 피해를 입은 모든 미국인을 포함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혼란과 저항이 오늘로 끝나길 바라며, 즉각 중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한편, 백악관 측은 연방 정부의 이민법 집행 조치가 여전히 중요한 정책 과제라고 전했는데요.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이민 단속 현장 책임자를 교체하고, 미네소타주 사망 사건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인도·캐나다, 무역 협상 재개···캐나다 총리 방문 추진
다음 소식입니다.
인도와 캐나다의 관계 복원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양국은 교역 협상 재개를 서두르는 모습인데요.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의 인도 방문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시죠.
현지시각 25일, 인도 정부는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가 오는 3월 초, 인도를 방문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습니다.
양국은 지난 2년간 중단됐던 교역 협상을 재개하기 위해 긴박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인도 측은 캐나다와의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 체결 가능성도 언급하면서, 이에 따라 무역뿐만 아니라 여러 사안에 대해 폭넓은 논의가 진행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디네시 파트나익 / 인도 주캐나다 고등판무관
"캐나다와 인도의 협력은 단순한 자유무역협정에서 출발해, 현재는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는 훨씬 더 포괄적인 경제 협력 관계를 의미하며, 앞으로는 다양한 사안을 놓고 논의가 이뤄질 것입니다."

한편, 인도 측은 이번에 추진 중인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이 자유무역협정을 넘어 금융과 투자, 인적 이동까지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3. 이탈리아 알프스, '올림픽' 주제 얼음 조각 전시
다음 소식입니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이탈리아 알프스의 한 마을이 얼음 조각 작품으로 물들었습니다.
올림픽 성화를 주제로 한 특별한 전시가 열린 건데요.
얼음 예술의 현장, 바로 만나보시죠!
이탈리아 북부 오르티세이 마을 중심가가 ‘올림픽’을 주제로 한 얼음 조각 작품들로 가득 찼습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예술가들은 망치와 전기톱을 이용해 시민들 앞에서 실시간으로 작품을 제작했는데요.
2026 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올림픽 성화와 오륜기, 스키선수 형상을 얼음으로 조각했습니다.

녹취> 필리프 피콜루아즈 / 조각가
"올해 주제는 올림픽입니다. 오는 28일 아침에 성화가 이곳을 지나갈 예정이어서, 이번 작품의 주제와 잘 어울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녹취> 안네그레트 홀츠아펠 / 관광객
"정말 아름답습니다. 완성된 모습도 보고 싶지만, 일요일에 집으로 돌아갈 예정이라 그 점이 아쉽습니다."

한편, 이 지역은 17세기부터 이어진 얼음 조각 예술 전통으로 유명하다는데요.
올해는 특히 '올림픽'이라는 주제에 맞춰 그 어느 때보다도 멋진 전시를 선보였습니다.

4. 미국 뉴욕, 폭설에 뒤덮여···눈 놀이 즐기는 시민들
마지막 소식입니다.
미국 뉴욕에 폭설이 내리면서 센트럴파크가 순식간에 겨울 놀이터로 변신했습니다.
시민과 관광객들은 새하얀 풍경 속에 썰매를 타고 눈 놀이를 즐겼는데요.
즐거움이 가득한 뉴욕으로 떠나보시죠!
이곳은 뉴욕 센트럴파크! 하얗게 변한 공원으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모였습니다.
거리로 뛰어나온 아이들과 가족들은 썰매를 타고, 눈사람과 눈 요새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뉴욕을 방문한 관광객들도 센트럴파크에 나와 사진을 찍으며 풍경을 즐겼습니다.
특히 눈 풍경을 처음 경험하는 해외 관광객들은 아름다운 뉴욕의 모습에 감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녹취> 아누슈카 탈푸르 / 뉴욕 거주자
"아이와 함께 센트럴파크에 나오니 정말 즐겁습니다. 아이에게 썰매를 타자고 하니 무척 신나 했어요. 집에 있는 것보다 훨씬 활기차고 재미있습니다."

녹취> 크리스티아나 첸 / 뉴욕 거주자
"눈을 즐기며 잠시 밖에서 시간을 보낼 생각입니다. 그리고 실내로 들어가 따뜻한 핫초코를 마실 예정이에요."

분주한 도시, 뉴욕에 눈이 내린 덕분에 시민들은 잠시 걸음을 멈추고 짧은 겨울의 순간을 만끽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핫이슈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