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통일부,경의선 열차 시승“칙칙폭폭 통일로”
등록일 : 2006.05.05
미니플레이
남북교류의 현장이자 통일로 향하는 관문인 남북출입사무소가 5월 5일 어린이들에게 개방됐습니다.

특히 어린이 날인데도 엄마 아빠와 함께 할 수 없는 어린이 40여명을 초청해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남북출입사무소가 어린이들에게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어린이 정부체험 행사 중 하나로 마련된 남북출입사무소 오픈하우스는 특히 평소에는 일반인들의 접근이 힘든 곳이라 더욱 인기가 많았습니다.

남북출입사무소 강당 안, 100여명의 어린이들이 북측으로 입국할 때 필요한 출입국신고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처음 작성해보는 신고서가 신기한 듯 한자 한자 신중히 써내려갑니다.

북측으로 가기 위해선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출국장에서 모의심사를 받을 땐 잔뜩 긴장한 표정을 감추지 못합니다.

북쪽으로 가는 첫 번째 기차역인 도라산 역, 어린이들은 남북으로 길게 이어진 철로를 지켜보며, 하루 빨리 통일이 돼서 기차가 힘차게 달렸으면 하는 소망을 나타냅니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교육청이 추천한 소년소녀 가장 어린이 40여명을 포함해 총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학부모들은 이번 행사가 자녀들의 통일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번 남북출입사무소 오픈하우스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남측과 북측의 관문을 견학해 좀더 평화통일에 대한 체감도를 높여주는 계기가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