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쇠고기 수출작업장 점검
등록일 : 2006.03.17
미니플레이
다음 달 초 수입이 재개될 예정이었던 미국산 쇠고기가 빨라야 5월초 수입이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농림부는 브리핑을 통해 지난 14일 미국에서 광우병 감염소가 확인됐지만 아직까지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자료를 통보받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따라 당초 19일로 예정됐던 미국산 쇠고기 수출작업장에 대한 현지점검을 당분간 보류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측의 통보시점에 따라 수입 재개 일정이 달라지지만 미국 측이 제시한 근거자료 확인작업과 2~3주가 걸리는 현지점검 일정을 감안한다면 다음달 초로 예정됐던 미국산 쇠고기의 수입재개 시점은 빨라야 5월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농림부는 이번에 광우병이 발생한 소가 98년 4월 이전에 태어난 것이 확인되면 미국산 쇠고기 수입위생조건에 따라 수입재개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1월 열린 한미 쇠고기 협상에서 동물성 단백질 사료 금지조치가 본격 시행된 98년 4월 이전 출생한 소에서 광우병이 발생하더라도 수입을 중단하지 않기로 합의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농림부는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큰 만큼 점검방식과 절차를 강화하기로 하고 우리나라에 수출되는 쇠고기의 작업장 모두에 대해 현지 점검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