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미국산 쇠고기 수입 일정 연기
등록일 : 2006.03.14
미니플레이
미국 알라바마 주에서 사육된 소가 광우병 감염소로 확인됨에 따라서 우리나라의 미국산 쇠고기의 수입 재개 일정이 늦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농림부는 브리핑을 통해 미국 측으로부터 알라바마 주에서 사육된 소가 광우병 감염소로 확인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달 초로 예정됐던 미국산 쇠고기의 수입 재개 일정이 늦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농림부는 미국의 종합적인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19일로 예정된 우리 측의 미국 내 수출작업장 점검일정과 방식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광우병에 걸린 소의 연령입니다.

농림부는 지난 1월 미국과의 쇠고기 수입 재개 협상에서 98년 4월 이전에 출생한 소에서 광우병이 발병할 경우 수입중단 조치를 하지 않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한편 우리나라는 한미 쇠고기 협상에서 30개월 이하의 살코기만 수입하기로 합의했기 때문에 10살 이상된 소에서 광우병이 발병되더라도 수입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광우병 예방을 위한 사료 규제 조치가 효과적으로 시행되기 시작한 98년 4월 이후에 태어난 소에서 광우병이 발생하면 수입절차는 중단됩니다.

농림부는 미국산 쇠고기의 수입 일정변화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오는 17일 발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