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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조사
등록일 : 2006.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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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정부 산하기관들의 고객만족도가 전년에 비해 크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고객만족도가 지난해에 비해 얼마나 좋아졌습니까?

77개 정부산하기관의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77.1점으로 전년 72.5점에 비해 4.6점 상승했습니다.

이는 약간만족 수준에서 만족 수준으로 개선된 것입니다.

77개의 조사 대상 기관 중 65개 기관의 만족도가 전년에 비해 상승했으며 2개 기관은 동일하고 나머지 6개는 하락했습니다.

특히 국립공원 관리공단 등 9개 기관은 10점 이상 크게 높아졌습니다.

이는 산하기관과 정부가 서비스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입니다.

산하기관의 경우 외부에 컨설팅을 의뢰하거나 교육 강화, 제도 개선 등을 추진했고, 정부도 고객만족도를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등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유도 했습니다.

특히 직원의 태도나 시설 등에 대한 만족도인 요소 만족도가 가장 크게 개선 됐습니다.

조사결과 76.5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년에 5.5점이 높아진 것입니다.

이것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개선돼 고객이 실질적으로 느끼는 체감만족도가 크게 높아진 것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좋아진 정부산하기관의 서비스를 앞으로 꾸준히 개선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정부산하기관들은 경영혁신을 지속시키기 위해 지난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산하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또 고객만족 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해 각 산하기관에 확산시키고, 경영혁신대상 공공기관 213개 전체에 대해 고객만족도 조사도 실시하도록 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