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혁신선도형 중소기업육성 관계기관회의
등록일 : 2006.01.17
미니플레이
양극화 해소를 위해 정부가 중소기업 육성에 발벗고 나섰습니다.
정부는 17일 혁신형 중소기업 육성 관계기관회의를 열고 2008년까지 3만개의 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와 보증, 융자 지원이 대폭 확대되는 등 혁신형 중소기업 육성정책이 본격화됩니다.

정부는 먼저, 혁신형 기업의 가장 큰 어려움이 자금 확보 문제라고 보고 자금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에따라 올해 기술보증기금의 보증공급액 10조원 중 6조 7천억원이 혁신형 중소기업의 보증으로 지원됩니다.

또한 보증비율도 지난해 60%에서 2008년 80% 수준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산업은행의 자금공급 규모도 2조 5천억 원으로 확대되고 설비투자 촉진을 위한 1조원의 육성펀드도 신규로 마련됩니다.

정부는 혁신형 기업들이 기술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고 인력 확보에도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중소기업의 이공계 미취업 석박사 인력비를 1년 동안 지원하기로 하고 모두 6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또 이공계 미취업자 현장연수사업에 100억원을 지원하고 교육부의 스터디 코리아 사업을 통해 외국 유학생의 국내 취업도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

이와함께 정부는 혁신형 중소기업의 코스닥시장 상장을 확대하고 인수 합병을 활성화시켜 투자자금의 회수를 촉진하는 방안도 마련했습니다.

정부는 이번에 마련된 중소기업 육성 방안이 우리 경제의 양극화해소와 성장잠재력 확충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새로운 지원방안 발굴에도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