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의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그 설계와 방향은 무엇인가?-이영진 문화중심도시조성추진본부장
등록일 : 2006.01.06
미니플레이
TV, 드라마를 통한 한류열풍으로 아시아 문화의 중심으로 떠오른 대한민국!
코리아 브랜드 상승을 의미하는 한류 열풍은 이제 일본, 중국 및 동남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으로까지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이제 세계적 한류열풍을 발판 삼아 장기적 관점으로 문화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문화 인프라의 개발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국가균형발전과 아시아 문화허브시대를 향한 새로운 성장동력의 발굴이 필수인 이 때 정부가 추진하는 아시아 문화중심도시의 설계와 방향은 무엇인가?
문화중심도시추진기획단 이영진 추진본부장과 함께 ‘세계 속의 아시아 문화중심 도시, 그 설계와 방향은 무엇인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코리아 브랜드 상승을 의미하는 한류 열풍은 이제 일본, 중국 및 동남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으로까지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이제 세계적 한류열풍을 발판 삼아 장기적 관점으로 문화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문화 인프라의 개발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국가균형발전과 아시아 문화허브시대를 향한 새로운 성장동력의 발굴이 필수인 이 때 정부가 추진하는 아시아 문화중심도시의 설계와 방향은 무엇인가?
문화중심도시추진기획단 이영진 추진본부장과 함께 ‘세계 속의 아시아 문화중심 도시, 그 설계와 방향은 무엇인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