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新성장동력, 문화산업의 육성과제와 전략은 무엇인가?-문화관광부 박양우 문화산업국장
등록일 : 2005.12.27
미니플레이
최근 성공적인 세계시장 진출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우리의 문화산업.
특히 한류열풍은 내용적으로나 지역적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영화 ‘올드보이’의 칸영화제 그랑프리 수상, 가수 보아, 비와 같은 엔터테이먼트 분야의 아시아 열풍, 또 드라마 <겨울연가>의 일본에서의 성공은 우리의 문화콘텐츠 시장의 전망을 밝게 비춰준 사례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제는 우리의 가능성을 구체적인 열매로 이어 갈 때!
아시아 중심의 한류도 미주와 유럽으로 범위를 넓히고 남미와 이슬람권 등 새로운 시장 개척이 필요한 이때, 우리문화콘텐츠의 수출 진흥과 전문인력 양성, 그리고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과제는 무엇일까?
박양우 문화관광부 문화산업국장과 함께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어 가는 대표산업 중 하나인 ‘문화콘텐츠산업의 육성방안’에 대해 알아봅니다.
특히 한류열풍은 내용적으로나 지역적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영화 ‘올드보이’의 칸영화제 그랑프리 수상, 가수 보아, 비와 같은 엔터테이먼트 분야의 아시아 열풍, 또 드라마 <겨울연가>의 일본에서의 성공은 우리의 문화콘텐츠 시장의 전망을 밝게 비춰준 사례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제는 우리의 가능성을 구체적인 열매로 이어 갈 때!
아시아 중심의 한류도 미주와 유럽으로 범위를 넓히고 남미와 이슬람권 등 새로운 시장 개척이 필요한 이때, 우리문화콘텐츠의 수출 진흥과 전문인력 양성, 그리고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과제는 무엇일까?
박양우 문화관광부 문화산업국장과 함께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어 가는 대표산업 중 하나인 ‘문화콘텐츠산업의 육성방안’에 대해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