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호남지역, 대설피해농가 지원대책추진
등록일 : 2005.12.07
미니플레이
최근 폭설로 비닐하우스가 내려앉고 축사가 무너지는는 등 호남지역 농가 피해가 수백억원대에 이르고 있습니다.
농림부가 호남지역 농가에 대해 특별지원대책을 추진합니다.

현재까지 집계된 폭설로 인한 재산피해는 광주 전남이 425억원, 전라북도 196억원.

대부분 눈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비닐하우스와 축사가 붕괴되면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농림부가 피해가 심한 광주와 전라남북도의 피해농가에 각각 100억원씩 총 300억원을 긴급 지원합니다.

이번에 지원되는 특별경영자금은 농가당 500만원씩 연리 3%로 1년간 지원하되 피해농가의 희망에 따라 최고 100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또 피해농가 중 영농 양축자금을 이미 대출받았을 경우 피해율이 30% 이상 50% 미만인 농가는 1년, 50% 이상인 농가는 2년간 상황기간이 연기되고 이자도 감면됩니다.

또 빠른 시일 내 복구가 가능하도록 농협이 보유하고 있는 비닐과 철재파이프 등 농자재를 피해농가에 우선 외상으로 공급합니다.

이와 함께 농림부는 농촌진흥청, 산림청 등 13개 기관 단체와 함께 총 천여명이 12월9일 대설피해복구를 위한 일손돕기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