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코리아 인 월드
등록일 : 2005.12.05
미니플레이
<한국, 지상디지털 휴대기기용 세계최초 방송 개시>
한국에서 1일 휴대기기용의 지상디지털방송이 시작됐다고 일본의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디지털 위성방송은 휴대전화나 노트북 등의 휴대기기를 사용해 이동 중이라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휴대기기용 지상디지털방송의 상용화는 세계에서 처음이라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신문은 이같은 한국의 사례가 내년 4월 서비스가 시작되는 일본에게도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신문은 이와 함께 한국의 진대제 정보통신부장관의 말을 인용해 “3년 이내 한국의 휴대전화기의 70~80%에서 TV의 수신이 가능해진다”며 급속한 보급을 예측하고 디지털방송의 수신단말기 시장이 2010년에 350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계산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따라서 DMB는 한국의 커다란 수출품목이 될 것으로 예상돼 유럽 등 해외시장의 개척에 민관 모두 적극적으로 임할 자세라고 신문은 덧붙였습니다.


<한국, 워런트 증권시장 개장>

지난 1일 한국 증권선물거래소의 워런트 증권 시장 개장으로 증권에 대한 한국인들의 관심이 한층 높아지고 국내 시장이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고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워런트 증권이 코스피에 상장된 100大 주식에 대해 판매될 것인 만큼, 가격이 너무 비싸 쉽사리 손을 댈 수 없었던 우량주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와 함께 신문은 한국의 워런트 시장은 세계에서 유동성이 가장 큰 홍콩시장을 모방한 것으로, 증권선물거래소는 한국시장이 3년 이내에 홍콩에 버금가는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