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처, 정부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등록일 : 2005.11.28
미니플레이
올해 처음으로 정부 산하기관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약간 만족’ 이상 수준인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기획예산처는 ‘2005년도 각 부처 산하기관과 출연연구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부처산하기관은 고객만족도 지수 평균이 76.6점으로 만족수준으로 평가됐고 출연 연구기관은 73.6점으로 ‘약간 만족’수준으로 평가됐다고 발표했습니다.
기관별로는 부처산하기관 중에서 한국 가스공사와 한국 수출입은행을 비롯한 9개 기관이 우수평가를 받았고 출연 연구기관은 국토연구원과 에너지 경제연구원을 비롯한 13개 기관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내용별로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품질과 전달과정, 환경에 대한 만족도 부분에서 부처 산하기관은 76.5점, 출연 연구기관은 76.1점으로 평가됐습니다.
기획예산처는 ‘2005년도 각 부처 산하기관과 출연연구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부처산하기관은 고객만족도 지수 평균이 76.6점으로 만족수준으로 평가됐고 출연 연구기관은 73.6점으로 ‘약간 만족’수준으로 평가됐다고 발표했습니다.
기관별로는 부처산하기관 중에서 한국 가스공사와 한국 수출입은행을 비롯한 9개 기관이 우수평가를 받았고 출연 연구기관은 국토연구원과 에너지 경제연구원을 비롯한 13개 기관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내용별로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품질과 전달과정, 환경에 대한 만족도 부분에서 부처 산하기관은 76.5점, 출연 연구기관은 76.1점으로 평가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