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반기문장관 정례브리핑 `한·중 김치마찰 바람직하지 않아`
등록일 : 2005.11.02
미니플레이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은 11월2일 우리나라와 중국간 김치파동과 관련해 이 문제가 우리나라와 중국간의 통상마찰로 비화되는 것은 누구에게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반기문 장관은 11월2일 내외신 정례브리핑에서 중국과의 김치마찰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반 장관은 우리나라와 중국의 무역규모는 거의 천억 달러에 육박할 정도로 긴밀한 관계이며 이처럼 통상규모가 커지는 과정에서 일부 문제가 일어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번 문제가 통상 마찰로 비화 될 경우 두 나라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며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양국 발전에 도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현재 정부는 중국과의 고위급 협의체 개최를 추진중이며, 다음달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의 국빈방문을 계기로 빠른 시일내에 해결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김치 문제가 빠르고 원만하게 해결되도록 행정력을 집중 할 계획입니다.

일본의 극우내각 등장과 관련해 반 장관은 바람직하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위해서는 새로 임명된 외교 관련 주요 인사들이 올바른 역사인식을 염두에 두고 외교에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