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서민맞춤대출서비스 12월5일 실시
등록일 : 2005.11.01
미니플레이
최근 금융감독원의 조사에 따르면 사채를 이용하는 사람들 중 30% 정도는 제도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는 여건에도 불구하고 잘 몰라서 즉 정보 부족으로 사채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12월 5일부터 대출신청자의 신용도를 고려해 대출받을 확률이 가장 높은 대출상품을 알려주는 <서민맞춤대출서비스>가 가동됩니다.

단 한번의 신용 조회만으로도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금융회사에 대해 대출 가능 여부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서민맞춤대출서비스>에는 은행이 아닌 제 2금융권, 즉 단위 농협과 수협, 상호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와 대부업협회 추천을 받은, 대부금액 10억원 이상의 대부업체 등 8개 권역, 4500여개 서민금융기관들이 참여할 계획입니다.

12월 본격 시행을 앞두고 이지론 사이트를 구축중인 금감원은 현재 서울을 시작으로 11월 9일까지 전국 제 2금융권과 우량 대부업체들을 대상으로 순회설명회에 들어갔습니다.

신용정보조회 수수료는 3천원으로 현행 5천원보다 저렴합니다.

또 신용정보 조회기록정보도 단 한차례만 남게 돼 대출심사 과정에서 각 대부업체마다 기록이 남아있어 불이익을 받는 일도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서민맞춤대출서비스>에는 인터넷을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돼 있습니다.

다음달 5일부터는 <서민맞춤대출서비스>가 실시됩니다.
더 이상 정보부족 때문에 높은 이자율의 사채시장으로 내몰리는 서민이 없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