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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의 전화 129’ 통합복지 콜센터 개통
등록일 : 2005.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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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와 관련한 도움이 절실할 때, 어디에 전화해야 하는지 잘 떠오르지 않으시지요? 앞으로는 복지에 관련한 어떠한 문의사항이라도 129 한번만 누르면 상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변에 끼니를 굶는 아이가 있거나 학대 받는 노인이 있을 때, 장애에 대한 복지 혜택이 궁금할 때나 연금 혜택에 대해 알고 싶을 때, 이젠 129번만 누르시면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폭넓은 복지관련 상담 전화인 ‘희망의 전화 129’를 개통했습니다.

10여개에 달했던 보건 복지 서비스 전화번호를 129로 통합함으로써 국가의 도움이 절실한 이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간 것입니다.

희망의 전화 129 서비스 센터에서는 소득 보장과 복지 서비스, 건강 생활과 긴급 지원, 총 4개 분야의 상담요원 114명이 활동합니다. 이곳에서 국민들은 기아와 학대 등의 심각한 사안에서부터 연금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문의까지 폭넓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노약자 학대나 응급의료 등 위급한 상황을 담당하는 ‘긴급지원 상담’은 연중 24시간 운영됩니다.

129로 들어온 상담은 관련 유관 기관과 연결돼 상담인은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이렇게 모아진 상담 결과는 자료로 정리돼 복지 정책 수립과 개선에 반영될 예정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