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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 희망자 전화 129번` 개통
등록일 : 2005.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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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가정을 조기에 발견하고 또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보건복지 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번이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이번달 경기도에서 시범운영에 들어간데 이어서 1일 개통식을 열고 전국을 대상으로 정식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는 특히 긴급지원분야에 긴급지원 상담반은 24시간 전문상담원이 상담과 신고, 연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서비스 체계를 보강했다고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콜센터 운영을 통해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고충과 애로를 해소하는 등 이들의 삶의 질 향상에 새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