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국민 73%가 다소 비싸도 친환경상품 구매 의향
등록일 : 2005.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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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웰빙과 지속가능한 소비에 대한 국내외 관심 증가에 따라, 우리나라 일반국민의 친환경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환경부가 국정홍보처와 함께 월드리서치에 의뢰해 실시한 소비자의 친환경상품에 대한 인식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친환경상품을 구매하겠다는 의견이 73%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소비자들은 친환경상품에 대해 일반상품보다 20%내지 30% 비싼 가격을 지불할 수도 있다고 응답해, 환경성과 함께 뛰어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친환경상품이 향후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부는 국민의 친환경상품 선호도를 실제 구매로 연계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홍보활동을 통해 친환경상품이 가져다 주는 환경과 경제적인 편익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입니다.
환경부가 국정홍보처와 함께 월드리서치에 의뢰해 실시한 소비자의 친환경상품에 대한 인식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친환경상품을 구매하겠다는 의견이 73%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소비자들은 친환경상품에 대해 일반상품보다 20%내지 30% 비싼 가격을 지불할 수도 있다고 응답해, 환경성과 함께 뛰어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친환경상품이 향후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부는 국민의 친환경상품 선호도를 실제 구매로 연계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홍보활동을 통해 친환경상품이 가져다 주는 환경과 경제적인 편익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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