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경제부총리, `저출산 문제 세원 추가 확보`
등록일 : 2005.09.16
미니플레이
한덕수 경제부총리는 9월16일 정부 과천청사에서 경제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우리경제의 성장잠재력 현황과 정책대응방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한 부총리는 우리나라의 성장잠재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성인력의 활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덕수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저출산 고령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여성인력 활용을 위한 재원 확충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인플레를 유발하지 않는 방식으로 세원을 추가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부총리는 16일 열린 경제정책조정회의 모두발언에서 우리나라의 성장잠재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성 인력 활용이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성장잠재력 확충을 위해 이달 중 `저출산종합 대책`을, 하반기 중 `여성고용촉진 종합대책`을 각각 마련해 발표할 계획입니다.

또한 여성의 경제활동과 출산율 제고를 위한 재정 지원을 강화하고 민간과 정부간의 역할 정립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 부총리는 이와함께 수도권 규제를 완화해 3조 5천억원에 이르는 투자가 수도권에 이루어지는 것을 허용할 지 여부 등 투자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구체화돼야 하며 생산성을 어떻게 올릴 것인가의 문제도 해결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우리 경제 자체는 계속 개선돼 하반기에는 성장률이 4~5%의 범위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고 고용도 지난달 취업자가 46만명 늘어나는 등 올 들어 월 평균 30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돼 경제회복 기미와 고용증가가 같이 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