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통신재난 전용 핫라인, 곧 가동개시
등록일 : 2005.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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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재해와 전화통화 폭주 등에 따른 통신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핫라인이 개설됩니다.
정보통신부는 통신 재난 관리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같은 내용의 `2006년 통신재난관리기본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정보통신부는 이번 계획 수립을 계기로 태풍과 호우등 자연 재해와 화재, 그리고 전화 통화 급증 등으로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통신 사업자들 간에 신속한 공조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통신 재난 전용 핫라인`을 이르면 다음달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정통부는 또 통신망 관리 실무진과 담당 정통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협의체도 구성해 관리 기술 동향과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정보통신부는 통신 재난 관리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같은 내용의 `2006년 통신재난관리기본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정보통신부는 이번 계획 수립을 계기로 태풍과 호우등 자연 재해와 화재, 그리고 전화 통화 급증 등으로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통신 사업자들 간에 신속한 공조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통신 재난 전용 핫라인`을 이르면 다음달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정통부는 또 통신망 관리 실무진과 담당 정통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협의체도 구성해 관리 기술 동향과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