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책포커스 (191회)
등록일 : 2005.08.24
미니플레이
<강대형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보통 월급생활자가 월급을 한 푼도 쓰지 않고 모으면, 내집을 마련하는데 7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세월이 흐를 수록 내 집 마련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이렇게 길어지다 보니, 샐러리맨들을 시름이 깊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소비자 피해 중에 가장 큰 것이 주택시장에 있다고 합니다.

8월말 발표될 건설교통부의 부동산 대책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가 부동산의 분양, 임대시장의 소비자 피해 예방대책을 지난 주, 내놓았습니다.

공급자 중심의 부동산 시장을 수요자 중심으로 바꾸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이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부동산 분양, 임대 피해 대책이 어떻게 마련됐는지 구체적으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