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미 외교장관 23일 워싱턴서 회담
등록일 : 2005.08.17
미니플레이
한미 외교장관 회담이 23일 워싱턴에서 열립니다.
이번 회담에서는 4차 6자회담 속개를 앞두고 북한의 평화적 핵 이용권 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의견 조율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은 오는 23일 워싱턴에서 라이스 미 국무장관과 외교장관 회담을 갖습니다.

이번 회담은 29일 재개될 제 4차 6자회담을 앞두고 한미 양국이 북한의 평화적 핵 이용권에 대한 의견을 조율하기위한 것입니다.

반 장관은 우리시각으로 23일 라이스 미 국무장관과 외교장관회담을 가질 예정이며, 이 외에도 미 행정부와 의회의 주요 인사들과 폭넓게 만나고 돌아올 계획입니다.

이에 앞서 반 장관은 12일 중국을 방문해 리자오싱 외교부장 등을 만나 4차 6자회담 휴회기간에도 양자협의를 통해 타결방안을 모색했습니다.


한.중 양측은 4차 초안이 다음 회의에서 협의의 출발점이 되어야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회담 속개 때 공동 문건의 합의를 이룰 수 있도록 계속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4차 회담 속개 전에 러시아와 일본에도 비중 있는 인사를 보내 사전협의를 계속한다는 입장입니다.

또 이번 주에는 광복 60주년 기념행사 차 방한한 북측 당국자들과도 북핵 문제와 관련한 협의를 계속합니다.

정부는 지난 첫 단계 회담에서 이루어진 의견 접근을 토대로, 재개되는 6자회담에서는 합의문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