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외교부,북핵문제 후속 협의차 방중
등록일 : 2005.08.11
미니플레이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은 8월11일 오후 6자회담 후속대책을 논의키 위해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반 장관은 리자오싱 외교부장 등과 회담을 갖는 등 오는 13일까지 집중 협의를 벌입니다.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이 6자회담 후속대책을 논의차 송민순 차관보와 함께 오늘 오후 중국 베이징으로 떠났습니다.

반 장관은 11일 밤엔 왕자루이 당 대외연락부장 주최 만찬에 참석합니다.

12일 오전엔 리자오싱 외교부장과 회담 가지며, 이어서 탕자쉬안 외무담당 국무위원 주최 만찬에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반 장관은 이달 말로 예정된 4차 6자회담의 속개회의에서 실질적인 타결책을 마련키 위해 집중 협의를 벌일 예정입니다.

송민순 차관보도 중국 6자회담 수석대표인 우다웨이 외교부 부부장을 만나 지난 회담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대책을 협의합니다.

반 장관은 오는 13일 귀국한 뒤, 다음 주에는 워싱턴에서 라이스 미 국무장관과 북핵 문제를 협의할 계획입니다.

한편 정동영 통일부장관과 권진호 청와대 국가안보보좌관은 6자회담 후속협의를 위해 조만간 러시아와 일본을 각각 방문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