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건교부, 2005 하계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
등록일 : 2005.07.18
미니플레이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해마다 되풀이 되는 피서길 교통체증에 출발하기도 전에 걱정부터 많이 합니다.

정부가 올 여름 휴가는 좀 더 즐겁게 다녀올 수 있도록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올 여름 휴가철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원은 3억 1천 5백여만명, 지난해보다 3.2% 늘어났습니다.

교통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인원의 절반이상이 7월29일부터 8월4일 사이에 휴가를 떠날 것으로 답했고, 26%가 동해안으로 간다고 해 동해지역은 올여름에도 여전히 붐빌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 가운데 30%는 영동선을, 20%는 서해안선을 이용할 예정이어서 피서지로 가는 길이 교통혼잡으로 인해 짜증스러운 여행길이 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건설교통부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5일간을 하계 특별교통대책기간을 지정하고 대비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먼저 철도는 602개 열차를 추가 편성하고 고속버스는 예비차량 160대 등 총 3천여대를 투입해 1일 평균 1천 5백여만 여명이 대중교통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또 국내선 항공은 1일 평균 25편을 증편하고 연안여객선은 5천회 가량 증회하는 등 휴가를 떠나는 국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입니다.

휴가기간 교통정보는 자동응답전화와 건교부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