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노 대통령, 여야 지도부 초청 오찬
등록일 : 2005.06.29
미니플레이
노무현 대통령은 6월29일 국회의장과 여야지도부 초청 오찬을 갖고 국방개혁 현안과 관련된 의견을 격식없이 나누고, 이번 국방부장관 해임건의안에 대한 소견을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한나라당측이 참석하지 않은 채 예정대로 여야지도부 초청 오찬을 갖고, 각당 지도부들이 국방부 장관 해임건의안이라는 미묘한 사안을 앞에 두고 회의에 참석한 것에 사의를 표하며, 결과에 상관없이 이번 문제에 대해 성의를 다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와 함께 국방개혁의 핵심은 가장 효율적인 군대를 지향하자는 것이라고 전하고, 사고의 대책과 관련해선 군대의 민주화와 합리화, 병영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며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김 대변인은 또 노 대통령이 국방개혁의 청사진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며 국방개혁의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한나라당에 의해 제출된 해임건의안에 대해선 노 대통령은 내각제 하에서의 해임건의는 사실상의 정권불신임이고 이번 해임건의안 제출은 한나라당이 주도권을 잡기 위한 의도로 보여진다며 정부여당이 안정적으로 국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취지의 당부 말을 덧붙였다고 김 대변인은 밝혔습니다.

한편 노무현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신임 천정배 법무부 장관과 이재용 환경부 장관에 신임장을 수여하고, 국민을 위한 봉사의 자세로 평소 소신대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