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철저히 밝혀라
등록일 : 2008.01.09
미니플레이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 오후, 이천 화재사고 수습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유가족들을 위로한 한 총리는 현장 근로자들의 생명을 지키지 못한 안전 소홀 책임을 철저히 규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용남 기자>

불러도 돌아올 수 없는 희생자들의 안타까운 넋.

유가족들의 탄식이 이어지는 이천 냉동창고 화재사고 현장을 방문한 한덕수 총리는 빈소를 찾아 숨진 희생자들의 넋을 위로했습니다.

시커멓게 그을린 채 흉물스런 모습을 드러낸 화재 참사의 현장에서 한 총리는 정부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로 무려 40명의 희생자를 만든 화재 사고 원인 규명과 유가족들에 대한 위로와 보상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한총리는 이날 오전 열린 국정현안조정회의에서도 부실공사 여부와 업체간 유착여부,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 현장에서 지켜져야 할 수칙들이 제대로 이뤄졌는지 철저히 수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중국동포 등 이주 노동자 희생자들의 유가족들이 단기체류를 할 수 있도록 자격을 부여하는 한편 5개 부처 장차관과 유관기관장들이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업무공조를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번 화재 참사는 작업 현장에서의 안전불감증에 대한 경고로 정부는 중장기적인 현장 점검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이달 중 냉동창고 신축현장과 여건이 부실한 공사현장 5백여 곳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무조정실과 소방방재청이 합동으로 인명 피해를 막기 위한 최우선 과제로 각종 제도적 보완장치를 마련키로 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