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기.가스 사고 없는 설 연휴
등록일 : 2008.01.28
미니플레이

오랫동안 집을 비우는 명절 연휴는 전기나 가스 사고가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때입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전기와 가스시설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이 실시됩니다.

강석민 기자>

최근 5년간 전체 전기.가스 사고는 4만8천여건.

이 가운데 2월에 일어난 사고가 4천207건으로 8.7%에 달합니다.

특히 집을 비우는 기간이 긴 설 연휴 전기.가스 사고는 한 해 평균 465건으로 1년 중 사고 발생 건수가 가장 많습니다.

이에 따라 산업자원부는 전기안전공사와 가스안전공사, 그리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다음달 10일까지를 전기.가스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 기간으로 정했습니다.

주요 점검대상은 사람들의 이용이 많은 곳으로, 재래시장과 백화점 등 판매시설과 터미널, 공항 등 교통관련 시설입니다.

또 발전소와 가스공급시설 등 자칫 대형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시설과 아울러 사고발생 우려가 높은 사회복지시설과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가스충전소도 포함됩니다.

특히 산업자원부는 전기.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지역 사업소를 불시 방문하는 합동검점도 펼칩니다.

불시점검에서는 시설물 유지관리 상태와 연휴기간 중 안전관리자 현장 근무여부 마지막으로 비상연락체계 점검 등입니다.

이와 함께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여 전기가스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설 연휴 전기 가스 안전관리 요령 등을 TV 라디오 등 대중매체를 통해 홍보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사고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대응을 위해 24시간 전화를 받는 스피드콜 시스템이 비상 가동되는 등 사고 대응체계도 한층 강화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